백홈 운영사 (이하 "회사“)는 회원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회원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고객지원 및 민원처리를 위한 이용자 식별,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 및 보호자 확인 등 회사가 제공하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 및 민원/상담을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처리합니다.
2)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개인정보 수집 시 반드시 이용자에게 처리 목적을 고지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항목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시 아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회원가입이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유형 | 항목 |
---|---|
블루회원 그린회원 |
[필수수집항목] 휴대전화번호, 성명, 비밀번호, 성별, 주소, 서비스 이용 기록 및 온라인 접속기록, 이용자 확인값 [선택] 생년월일, 현금 보상을 원하는 이용자의 본인명의의 은행계좌 정보(은행명,계좌번호,예금주명) |
옐로회원 |
학생 본인확인 정보(학교,학년,반,번호), 휴대전화번호, 성명, 비밀번호, 성별, 주소, 서비스 이용 기록 및 온라인 접속기록, 이용자 확인값 [선택] 생년월일 |
만 14세 미만의 가입자는 부모님 등 보호자(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휴대전화번호, 보호자의 이름, 생년월일, 성별, 보호자 본인확인에 이용되는 정보(DI)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1) 회사는 회원 탈퇴 시 보유한 회원 개인정보 일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단,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및 타 사용자의 이용을 방해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 경우, 반복되는 피해 방지를 위해 회원 탈퇴☒ 처리 후 관련 기록(이름, 휴대전화번호, 성별, 서비스 사용이력 및 제재 사항 등)을 아래의 법률(전자상거래법,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에 의거, 3년 간 보관합니다.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법령에서 일정기간 정보의 보관을 규정하는 법률에 의하여 아래와 같은 사항은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사이트 방문 기록 : 3개월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보관 (정보통신망법)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보관 (전자상거래법)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전자상거래법)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전자상거래법)
-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전자금융거래법)
4) 개인정보 파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 :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4.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2. 개인정보 수집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제공합니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 각호가 정하는 사유에 해당할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고, 동법 제17조 제4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 위탁업무내용 | 보유 및 이용기간 |
---|---|---|
드림라인 | 문자메시지 발송 및 관리 | 회원탈퇴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
네이버클라우드주식회사 | 서버 및 전산자원 관리 | 회원탈퇴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
6. 회원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1) 회원 및 14세 미만 아동(법정대리인만 해당)은 언제든지 회사에 대해 모바일앱, 고객서비스센터(070-4477-7581)를 통해서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 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 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 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휴대전화(컴퓨터) 등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휴대전화(컴퓨터) 등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옵션>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보호조치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 단, 다음의 기술적 대책에도 불구하고 해커의 침입 및 신종 바이러스 침투와 같은 사고 발생 당시의 기술로 예방, 조치할 수 없는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기술적 보호조치
a. 회사는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b.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보호조치
a.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처리자에 대한 교육 등 법령 및 내부방침 등의 준수하며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b.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등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및 불만 처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이 름 : 설영모
- 직 위 : 연구소/ 연구소장
- 전 화 : 070-4477-7581
- 이메일 : yhsntrnd@gmail.com
2) 정보 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 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의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센터]
- 전 화 : 070-4477-7581
- 이메일 : yhsntrnd@gmail.com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1) 회원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기관 | 연락처 | 홈페이지 |
---|---|---|
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 없이) 118 | http://privacy.kisa.or.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 없이) 182 | http://cyberbureau.police.go.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 없이) 1301 | http://spo.go.kr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02-1833-6972 | http://www.kopico.go.kr |
12. 고지의 의무
1)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나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단, 중요한 내용 변경의 경우 30일 전)부터 회사가 운영 하는 앱 내 ‘공지사항’을 통해 알릴 것입니다.
2)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이 공고 후 시행하며, 시행일자로부터 즉시 효력이 발생됩니다.
▸ 공고 일자 : 2023년 11월 01일
▸ 시행 일자 : 2023년 11월 07일